[ 채식레시피 ] 깐풍소스 채소교자만두

[한살림이 제안하는 건강한 채식 레시피 ] 맛있는 반찬_깐풍소스 채소교자만두

  • 레시피제공 한살림서울 요리학교 박문휘 팀장님

깐풍소스 채소교자만두

4~5인분   |   난이도 ●●●○   |   조리시간 25분

재료

채소교자만두 1봉(18~19개), 양파 50g, 당근 50g, 깐마늘 5알, 고추와 청양고추 50g

[양념] 진간장 1/2큰술, 식초 3큰술, 설탕 3큰술, 미온 1큰술

튀김용, 볶음용 현미유

만드는 법

➊ 만두는 냉동 상태에서 2분 이내로 노릇하게 현미유에 튀겨내 채에 받쳐 기름을 빼둡니다.

➋ 기름을 빼는 동안 양파, 당근, 고추는 원하는 크기로 잘게 썰고, 깐마늘은 다져줍니다.

➌ 양념을 분량대로 섞어 준비합니다.

➍ 예열한 웍에 현미유 2큰술을 두르고 센불에서 마늘, 양파, 당근, 고추 순으로 재빨리 볶다가 야채가 살짝 투명해지면 ➂에 준비한 양념을 넣고 중불에서 2분정도 졸여줍니다.

➎ ➃에 만두를 넣어 가볍에 뒤적이거나 양념을 ➃위에 끼얹어 완성합니다.

참고사항_박문휘 팀장님의 메뉴 설명
  • 채식포럼 식사로 준비했던 깐풍소스 채소교자만두 레시피입니다. 서울 요리공간에서는 30인분 이상 대량 조리를 기준으로 하다 보니 소량 레시피로 할 경우 맛에 오차는 있을 수 있어요. 양념양을 가감하여 입맛에 맞게 조리해 주세요.
  • 일반 깐풍소스는 간장, 설탕, 식초의 비율이 1:1:1인데, 한 살림 진간장이 짜고 만두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 간장비율을 낮추고 야채고명을 추가했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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